KSP


Main Content

Home > 사업구성 > 국가정책자문사업 : 양자 간 KSP

국가정책자문사업 - 양자간 KSP

국가정책자문사업은 2004년 2개의 협력대상국으로 시작하여 2013년까지 총 46개국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발전경험을 기초로 한 심층연구, 정책 우선순위에 맞춘 정책자문, 대상국 전문가 정책연수워크숍을 진행해왔습니다. 한국이 주도한 국가정책자문사업은 기존에 선진 국가들에 의해 주도되었던 이론 위주의 정책자문방식과 기술협력과는 다른 차원의 개발협력모형으로 개발도상국뿐 아니라 원조 선진국 및 국제기구들로부터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.

국가정책자문사업의 협력대상국가들은 투입 예산 규모 및 전략적 중요성을 기준으로 중점지원국(Strategic Development Partner Countries, 3년)과 일반지원국(Development Partner Countries, 1년)으로 구분됩니다. 본 사업은 대상국의 개발수요와 요청에
근거하여 사업주제를 선정하는 수요 중심의 정책컨설팅사업입니다.

프로그램 특징 - 개발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

Characteristics
정책자문 협력대상국의 중장기적 경제사회개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정책제안 및 대안을 제공합니다.
수요중심 모든 사업의 주제는 대상국의 개발수요와 요청에 근거하여 선정됩니다.
포괄성 과제에 대한 연구·자문·국내 연수가 통합되어 대상국의 정책수립 및 지속적 운영능력을 배양합니다.
역량강화 협력대상국의 정책수립 및 지속적인 운영능력 배양에 이바지합니다.
책임공유 과제별 국내 전문가와 현지 전문가의 협업을 통하여 대상국의 주의의식을 제고합니다.
유연성 대상국의 개발목표와 우선순위에 부합하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컨설팅을 제공합니다.

카피라이트

Copyright © 2012 Knowledge Sharing Program. All rights reserved.

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477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